목록2022/07 (4)

“협의체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폭넓은 관계자 참여 필요해, 사회적 책임 이행 심도깊게 논의할 것”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지회장 : 서승욱, 이하 노동조합)는 25일, 카카오모빌리티가 지분 매각 논의에 앞서 사회와 함께 하는 성장방안에 대한 논의를 하자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매각설이 불거진지 한달만에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분 매각 논의에서 카카오모빌리티의 지속성장 방안에 대한 논의로 전환되는 모양새다.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는 이날 전사공지에서 “카카오 계열사의 ESG경영을 책임지고 있는 홍은택 각자대표에게 카카오모빌리티의 존재이유와 방향성 그리고 크루들의 의견을 허심탄회하게 전달했다”며, “매각 논의를 유보하고 노동조합이 회사 주변에 게시한 현수막의 글귀처럼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방안에 ..

카카오 공동체센터, 모빌리티 전사 직원과 간담회 개최해 모빌리티 사모펀드 매각 반대 서명운동 중간 집계 결과, 모빌리티 임직원 75% 매각 반대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지회장 : 서승욱, 이하 노동조합)는 18일, 모빌리티 매각 사안 관련 카카오공동체 얼라인먼트센터와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빌리티 매각 간담회는 김성수 카카오 이사회 의장, 배재현 카카오 투자가버넌스총괄,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가 참석하여 90분간 직원들과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이날 모두발언에 나선 김성수 의장은 “메신저 회사인 카카오가 택시, 대리, 주차를 하냐는 외부의 공격이 많은 상황이다.”며, “카카오 입장에서 경영권을 놓는다는건 쉽지 않은 결정이지만 카카오모빌리티 성장을 위해선 불가피한 조치"라고 매각배경..

기자회견 개요 일시 : 2022년 7월 11일(월) 10:30 장소 : 상연재 시청역점 컨퍼런스룸 11 주관 : 전국대리운전노동조합/카카오공동체노동조합 크루유니언/카카오모빌리티관련 당사자 및 노동시민사회단체

카카오 “모빌리티 서비스 더이상 의지없다.”, 노조 “국민 사랑으로 커온 플랫폼이 할 말인가." 매각반대 서명운동 재개해 카카오, 사모펀드에 매각 추진할 것, 매각 무산되면 모빌리티 사업 포기할것이라고 배수의 진을 쳐.. 노조 “카카오, 사실상 사회적 책임 약속 파기 선언해”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 (지회장 : 서승욱, 이하 노동조합)는 6일, 카카오모빌리티의 사모펀드 매각 추진에 대해 카카오 코퍼레이트얼라인먼트 센터장과 면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노동조합과 회사는 매각 사안을 포함하여 카카오모빌리티 임직원의 노동환경에 대해 협의체를 구성하여 대화를 이어가기로 했다. 6월 27일 진행된 1차 협의에서는 회사는 카카오모빌리티 매각 추진 사실을 인정하며 “카카오가 2대주주로 남아 향후 사업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