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대표 교체 인적 쇄신 시작...엔터 대표는 물러나라" 본문

뉴스

"카카오 대표 교체 인적 쇄신 시작...엔터 대표는 물러나라"

krewunion_ 2023. 12. 18. 15:18
카카오 노조 18일 카카오 아지트서 피켓 시위

 

카카오 노조가 18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카카오 아지트에서 피켓 시위를 열었다. /사진=김승한 기자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이하 노조)가 카카오 계열사 경영진의 지속적인 인적 쇄신을 주장하며 이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대표의 사퇴를 촉구했다.

서승욱 카카오 노조 지회장은 18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카카오 아지트에서 피켓 시위를 열고 "이번 (정신아 카카오) 대표 교체 소식이 인적 쇄신의 시작이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서승욱 지회장은 "특히 노조에서 이진수 대표에 대한 조사와 사퇴 요구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에 대해 회사는 명확한 입장이나 조사 내용을 공유하지 않고 있어 이런 부분을 계속 요청하며 계열사 다른 경영진에 대한 사퇴 요구도 지속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승욱 지회장은 "내달 김범수 창업자와 정신아 대표가 같이 직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공유했다"며 "사실 노조 입장에선 간담회가 아니라 직원들이 명확히 쇄신안에 대해서 참여할 수 있는 기구나 협의 테이블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다만 이에 대해 카카오 측은 "내달 간담회의 일정과 진행방식, 장소 등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제8차 비상경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카카오 아지트에 모습을 드러낸 이진수 대표는 취재진의 질문에 별다른 답변을 하지 않았다.

 

머니투데이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출처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12180842447716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