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1월 8일 엑스엘 게임즈 두번째 단체 협약 체결 본문

보도자료∙성명

11월 8일 엑스엘 게임즈 두번째 단체 협약 체결

krewunion_ 2023. 12. 3. 00:38
게임업계 최초로 구조조정 진행 시 노조와 협의하는 노사 상생합의서 합의
구조조정 규모와 보상방안을 노조와 사전 협의 예정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지회장 : 서승욱, 이하 노동조합)는 엑스엘게임즈가 11월 8일 두번째 단체 협약에 최종 날인했다고 밝혔다. (주)엑스엘게임즈(대표 최관호)는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로  아키에이지, 달빛조각사, 아키에이지워를 서비스하고 있다. 

노동조합 설립 이후 21년 첫번째 단체협약 이후 작년 12월 7일 부터 시작하여 약 10개월 간 교섭을 진행한 끝에 금일 두번째 단체 협약에 최종 날인하였다. 

금번 단체협약 과정에서 엑스엘게임즈는 고용안정을 골자로 한 노사 상생합의서를 작성하였다. 이는 게임업계 최초로 회사가 구조조정을 진행할 경우 노조측과 사전 협의를 통해 정확한 규모와 보상방안을 협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향후 회사는 일방적인 대규모 권고사직이나 희망퇴직을 진행하지 못하게 된다. 

본 협약과 관련하여 엑스엘게임즈 진창현 분회장은 “이번 단체협약과 노사 상생합의서를 통해 게임업계의 고질적인 고용불안 요소인 대규모 권고사직을 막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며 앞으로 노사가 함께 상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서승욱 지회장은 “카카오 공동체의 위기 상황속에서도 엑스엘게임즈 크루들이 고용불안에 대한 걱정 없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고 금번 상생합의서에 의미를 밝히고 또한 “카카오 공동체 차원에서 노사상생안을 마련할 있도록 회사측에 제안할 예정이다. 노사간 신뢰를 회복해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 쇄신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지길 바란다”며 향후 다른 카카오 공동체의 고용안정에도 더욱 집중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보도자료_카카오지회_20231108.docx
0.02MB
왼쪽부터 엑스엘게임즈 송수영  커뮤니케이션 실장, 크루유니언 엑스엘게임즈 진창현 분회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