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대표교체는 쇄신의 시작, 인적쇄신과 직원참여 요구 지속할 것" 본문

보도자료∙성명

“카카오 대표교체는 쇄신의 시작, 인적쇄신과 직원참여 요구 지속할 것"

krewunion_ 2023. 12. 14. 02:54
카카오 노조, “카카오 대표교체는 쇄신의 시작, 인적쇄신과 직원참여 요구 지속할 것"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경영진 교체 요구 카카오의 새로운 리더십 기대 내용 담은 입장문 발표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 카카오지회(지회장 : 서승욱, 이하 카카오노조)는 13일 발표된 카카오 신임 대표이사 선임에 대해 입장문을 내고 이후 대응방향을 밝혔다. 

카카오 노조는 입장문을 통해 기존 경영진의 불통과 책임회피, 합의파기와 노조탄압 등 문제점을 지적하였다. 문제가 반복되지 않기 위해서는 경영진 또한 직원들과 동일한 기준과 원칙을 적용받아야 하고, 카카오의 장점이었던 조직문화를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진정성있는 소통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카카오 대표교체는 쇄신의 끝이 아닌 시작이 되어야 하며, 인적쇄신을 완료하기 위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경영진을 비롯해 현 경영진에 대한 빠른 결단이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특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전 대표가 사퇴후 고문으로 계약한 것과 같이 또다시 회전문 인사가 반복되거나 사퇴한 임원들에 대한 특혜가 발견되는 경우 노사관계를 비롯해 카카오에 대한 신뢰는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아직 구체적인 방안이 공개되지 않은 직원들의 참여방식에 대해서도 일시적인 의견청취가 아닌 공식적이고 지속적인 채널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마지막으로 카카오 노조는 과거와 단절하고 새로운 카카오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리더십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끝.


 

보도자료_카카오지회_20231213.docx
0.01MB

Comments